센터소개

공지사항

HOME > 센터소개 > 공지사항

“언어발달이 늦는 아동의 가정지도 및 가족지원” 강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60회 작성일 22-05-24 14:39

본문

“언어발달이 늦는 아동의 가정지도 및 가족지원” 강의

장애통합시립어린이집 학부모 및 교사 교육

다솜치료교육센타의 원장 김은희 박사는 5월 20일 안양시에 소재한 ** 장애통합 시립어린이집에서 부모님과 교사를 대상으로 언어발달이 늦는 아동의 가정 및 어린이집과의 연계와 장애아의 형제, 부모에 대한 지원과 관련하여 사례별 교육을 실시하였다. 언어발달을 어렵게 하는 공통적요인과 정상언어발달과의 비교, 언어발달을 위한 선제적 조건, 장애별 언어장애의 특징, 언어 확장을 위해 부모나 교사가 도와줄 수 있는 것에 대해 실질적인 예를 들어가며 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의가 끝난 후 부모님과의 소통시간이 진행되었는데 부모님의 주된 관심사는 ‘특수학교 입학 또는 특수학급이 있는 일반학교 입학의 문제와 형제와 같은 학교를 다녀야 되는지에 대한 고민, 1년을 유예시키고 9세에 입학을 시켜야 되는지 등에 대한 것이었다. 학부모 간에도 자신의 생각이나 사례를 이야기하였고 언어발달 확장을 위한 질문도 있었다.

김은희 원장은 자녀 교육에 있어 너무 근시안적으로 보지 말고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사회적, 직업적으로 적응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토대를 만들어야 되고 이를 위해 부모님들이 연대해서 활동하고 준비해야 된다는 점도 당부하였다.

강의가 끝난 후 학부모들은 실질적 고민을 함께 이야기하고 상담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하였으며 정기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길 희망하였다.

20225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